반응형

 

남녀공학 합반 교실 찬반입니다

 

남녀공학은 남녀 학생들이 동일한 학교에서 교육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남녀공학은 두 가지 형태로 학급을 편성할 수 있는데, 남녀합반과 남녀분반입니다.

이중 남녀합반은 남녀가 같은 교실에서 수업시간에 학습하고, 함께 생활하며, 그 외 과외 활동을 같이 하는 학급을 말합니다.

 

남녀공학 합반에 관해서는 학교현장과 학부모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남녀공학 남녀합반에 대한 찬반의견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남녀공학 합반 찬성

 

남녀합반은 남녀가 동등한 입장으로 같은 학급에서 함께 수업을 받고, 함께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게 되어 남녀평등의식 고취에 커다란 기여를 한다.

 

청소년기 학생들은 이성에게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고 싶어 한다. 따라서 이성과 함께 학습의 기회를 많이 제공하면 학생들은 학습에 대한 동기가 부여되는 것이고, 이 동기는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게 된다.

 

남학생의 적극적인 행동과 생각은 여학생들에게 활기를 넣어줄 수 있고, 여학생의 부드러운 사고는 남학생의 과격함을 완화시킬 수 있다.

 

 

 

 

남녀공학 합반 반대

 

청소년기 남녀 학생들은 서로 이성에게 관심이 많은 시기로 남녀합반을 하면 수업이 산만해지고, 학습에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날 수 있다.

 

남녀합반의 실시로 남녀의 고유한 특성이 상실될 수 있다. 남학생은 여성화 되고, 여학생은 남성화 되어 남성과 여성의 고유한 특질을 잃게 될 수 있는 것이다.

 

남녀 청소년들은 흥미와 취미 및 적성 등의 다양한 면에서 성별의 차이가 크다. 따라서 남녀학반 실시는 교육의 효율성을 떨어뜨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