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3Lite 정밀 검사, PC 최적화, PC 관리 사용방법

 

오늘은 V3Lite의 기능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물론 컴퓨터 초보자님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1. 정밀검사 방법

 

먼저 V3Lite에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인 바이러스, 악성코드를 검사하여 제거하여 주는 "정밀 검사"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아래 그림처럼 DVD 드라이브(E:)를 제외한 모두 체크를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DVD 드라이브(E:)를 제외한 모든 드라이브를 정밀검사를 합니다. 대부분 저와 비슷하게 체크하면 될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검사 시작"을 클릭합니다. 5~10분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검사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저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발견되지 않았네요~ 만약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발견되면 악성코드 이름에 악성코드의 이름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체크를 하고 삭제를 클릭하면 된답니다.

 

 

 

 

 

 

2. PC 최적화 메뉴

 

PC 최적화를 하면 컴퓨터의 불필요한 찌꺼기들을 제거하여 컴퓨터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어 좋습니다. 최적화 대상은 레지스트리 청소, 시스템, windows 탐색기, Internet Explorer, Firefox, Opera, Safari, Chrome, 프로그램 등입니다. 쉽게 전체를 클릭하고 최적화 시작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3. PC 관리 메뉴

 

PC 관리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프로그램", "ActiveX", "툴바"의 메뉴가 나옵니다.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누르면 제어판처럼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ActiveX

ActiveX를 누르면 잘 사용하지 않는 ActiveX를 선택하여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툴바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컴퓨터에 툴바가 깔려 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런 경우 외관상 보기에도 좋지 않고 컴퓨터의 속도도 늦어지곤 합니다. 제 컴퓨터는 항시 툴바를 삭제해서 툴바가 하나도 없네요^^ 툴바가 발견되었다면 체크하여 삭제를 클릭하여 주시면 삭제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