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장점과 단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이 경제, 사회, 환경 문제 등에 대해 기여를 통해 사람, 사회 전체에 혜택을 가져오는 것입니다(국제표준화기구). 오늘날 사회가 바라보는 기업은 경제적 이윤추구와 동시에 사회적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장점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사람들에게 윤리적인 평판이 높아지면 사회적으로 커다란 지지를 얻고, 기업의 계속성도 증대할 수 있다.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열심히 수행하면 노사관계가 긍정적으로 촉진되고, 장기적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경제적 효과가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단점

기업이 사회적 책임활동을 수행하게 되면 추가적으로 지불하는 비용이 증가되기 때문에 기업의 수익이 감소되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