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장점은?

 

 

기업의 전통적인 운영 목표는 큰 이윤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기업 경영에서 단순히 이윤을 추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필수사항이 되었습니다.

 

국제적으로도 CSR활동이 증가되고 있고, 우리나라도 CSR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기업의 이윤추구라는 경제적 목적을 넘어 그 사회의 일원으로 사회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이론입니다.

 

즉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은 경제적, 법적, 윤리적, 자선적 책임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와 관련된 문화 활동, 지역사회에 기부, 자원봉사 등의 활동을 말합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장점은?

 

 

기업이 CSR 활동으로 기업이 이익에만 우선한다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의 문화, 교육, 복지에 공헌하는 활동으로 기업의 이미지가 좋아지고 이를 통하여 지속가능 경영이 가능하게 됩니다.

 

 

기업이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면 해당 기업과 각 이해관계자들 간의 관계가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CSR의 원활한 활동은 기업과 각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됩니다.

 

 

기업의 CSR 성과가 높아지게 되면 기업에 대한 애사심과 자긍심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기업에 좋은 인재가 많이 유입하게 됩니다.

 

 

현대사회는 전 세계에 진출하는 다국적 기업들이 증가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으로 그 국가의 지역사회와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