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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교육에 관한 찬반

 

 

한국 사회는 학교성적, 대학입시 준비로 사교육 수요가 해마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사교육 참여율은 대략 72% 정도이며, 대부분의 학생들이 사교육에 참여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사교육 증가의 이유는 자녀에게 사교육을 투자하면 학업성적이 향상되고, 일류 대학에 진학시킬 수 있다는 믿음 때문입니다.

 

여기에서는 사교육에 대한 찬반 의견을 요약해 보았습니다.

 

 

 

 

사교육 찬성

 

학교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들이 사교육을 받음으로써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고 학습의욕도 증가한다.

 

사교육은 학생 수준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의 다양한 교육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사교육은 학교교육을 보충할 수 있고, 학교교육만으로 달성하기 어려운 잠재력의 개발과 적성교육 및 특기교육에 도움이 된다.

 

 

 

사교육 반

 

과도한 사교육은 학생들 간의 수준차이를 벌이게 하고, 선행학습을 받은 학생들은 학교 수업을 소홀하게 인식하는 경향이 나타난다.

 

사교육은 교육기회의 불평등을 초래한다. 소득수준이 높은 가정의 학생은 소득수준이 낮은 가정에 비해 더 많은 사교육을 받을 수 있어 교육기회의 불균등이 발생하는 것이다.

 

우리 사회에서 사교육이 지나치게 확대되면 가계에 큰 부담이 된다. 이로 인해 가계 소비를 위축시키고 국민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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